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뉴스홈 > 신학 전체보기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전상완목사 | 기독교의 기본적 신앙의 이해 98 2020-02-16 06:22:12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Ⅴ 하나님의 인류 구원의 역사

 

d. 성도들은 현재 이 부활의 생명 곧 영생하는 생명으로 살고 있는 것이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요1서 4:7).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 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나니라”(요1서 5:11-12).
 
그리스도는 어떤 분이신가? 제 3과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그리스도는 하나님을 전심전력으로 사랑하며 순종하셨고 이웃을 사랑하사 자기 생명을 대속 물로 주신 분이시다. 그러므로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마음에 모신 성도들은 그리스도와 같이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자들이며 그 사랑의 교제 가운데 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한 가족이 되어 성도들의 교제 가운데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러나 천국이 온전히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아직 육체를 입고 살고 있으며 죄악 세상에서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상 교회에서는 고린도교회에서처럼 바울파, 아볼로파, 게바파로 나뉘어 분쟁이 일어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도들이 가진 영생도 완전한 영생이 아니다.
 
e. 영생은 그리스도께서 재림화실 때 완전히 이루어진다.
“이 성령은 하나님의 소유물인 사람들이 속량될 때까지 우리가 받게 될 상속을 보증하는 담보물이 되시고 하나님이 영광을 찬양하게 합니다”(엡 1:14).
“ ... 성령은 우리가 받게 될 상속을 보증하는 담보물이 되신다. 상속은 세계를 하나님을 위해 회복하시고 우리를 위해 구원과 천국을 획득하신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가 상속받게 되는 것을 말한다. 보증하는 담보물은 매매 시 계약 이행의 보증금으로 사전에 지급받는 계약금이나 담보물을 말한다. 계약금을 지불한 자는 때가 이르면 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계약금으로서 성령을 주셨고 때가 이르면 약속된 하늘나라의 모든 것을 넘겨주실 것이다.” (원문주석에서).

 
성도에게 주신 성령은 장차 예수님 재림 시 하나님께서 주실 영생하는 하나님 나라의 보증금인 것이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롬 8:11). 이 말씀과 같이 모든 성도 안에 영주하시는 성령께서 저들 안에서 의로운 삶을 살게 하시는 성령이 마지막 날 우리를 영원한 생명으로 부활케하심으로 성령이 우리 속에 거하신다는 것은 영생이 거하시는 것과 같다. 그리고 마지막 날 성령의 역사로 부활하여 우리 성도들은 영생을 완전히 받게 되는 것이다. <계속>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3637897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윤혜경박사 | 이민한인교회들을 위한 노인목회의 방안 36 (2020-02-16 06:15:00)
다음글 : 최덕성교수 | 왜 신은 인간이 되었는가? 3 (2020-02-16 06:2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