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뉴스홈 > 신학 전체보기 > 상세보기
프린트
제목
윤철환 목사 | 알기 쉬운 성경교리 73 2021-10-09 20:45:42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2) 예수님은 하늘의 천사들도 지배하십니다. 
예수님은 교회와 신자들 뿐 아니라 하늘의 천사들도 지배하시고 계십니다. 
베드로전서 3:22  “그는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우편에 계시니 천사들과 권세들과 능력들이 그에게 복종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와 부활을 통하여 사망과 사탄의 권세를 이기고 승리하셨습니다. 이미 사탄의 머리는 깨어졌으며 완전히 멸망하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이처럼 예수님은 현재, 교회와 성도들 그리고 하늘의 모든 천사들을 다스리고 계시는 영적 왕이십니다. 

 

4) 예수님은 보이는 세계도 지배하십니다.
예수님은 영적인 세계뿐 아니라 보이는 모든 세계를 지배하시는 우주의 왕이십니다. 
마태복음 28장 18절에 보면,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요 17:2 참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부 하나님께서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그의 아들에게 맡기셨습니다. 

 

성부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에게 왕권을 주신 목적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하시고, 교회와 성도들을 보호하시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모든 악한 세력을 멸망시키시며, 주님의 영광스러운 나라를 완성하시는 데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사도행전 12:23  “헤롯이 영광을 하나님께로 돌리지 아니하므로 주의 사자가 곧 치니 벌레에게 먹혀 죽으리라”
초대교회 때에 헤롯 왕이 주님의 교회를 박해하고 교만하게 행동할 때, 주님의 천사가 헤롯 왕을 치니 벌레에게 먹혀 죽었습니다. 예수님은 만왕의 왕으로서 세상의 왕들을 죽일 수도 있고 살릴 수도 있는 권세가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승천하시면서 그의 제자들에게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20)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주의 왕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의지하는 성도들은 어떤 일을 만나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성경에 보면 성부 하나님께서는 심판하는 권세도 그의 아들에게 맡기셨다고 하였습니다. 
요한복음 5:22  “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심판을 다 아들에게 맡기셨으니”
마지막에 주님께서 영광중에 다시 오셔서 심판하실 것이며, 사탄과 모든 악의 세력을 완전히 멸망시키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의 나라를 완성하실 것입니다. 

 

5)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영적인 세계나 보이는 모든 세계를 다스리시고 계시는 우주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왕으로 모시고 그에게 순종해야 합니다. 천국은 하나님께서 다스리시는 나라입니다. 여러분이 왕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왕으로 모시고, 그에게 여러분 자신을 드리고 순종할 때에 여러분의 마음에 천국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천국은 의와 평강과 기쁨과 사랑이 충만한 나라입니다(롬 14:17).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을 다스리실 때, 여러분의 마음에 천국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미래에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 주님과 함께 영원히 왕 노릇 하게 될 것입니다(계 22:5).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예수님이 참 선지자이시며, 참 제사장이시며, 참 왕이심을 믿고 그를 나의 주님, 나의 왕으로 모시고 그에게 모든 것을 맡기고 사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스도를 나의 왕으로 모시고 그를 의지하고 순종하는 사람들은 주님께서 보호하시고 지켜주실 것입니다.
 

<6장>  성령과 구원 

 1. 성령과 그의 하시는 일 (요한복음 14:16-17)
우리의 구원은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일입니다. 성부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계획하시고, 그의 사랑하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보내주셨습니다(엡 1:3-5; 벧전 1:2). 그리고 성자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성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이 세상에 오셔서 우리를 위하여 율법에 완전히 순종하시고 십자가의 대속의 죽으심과 부활을 통하여 구원을 이루어 놓으셨습니다. 성령께서는 예수님께서 이루어 놓으신 구원을 각 사람에게 적용시켜 실제로 구원을 받도록 하십니다. 
성령께서는 어떤 분이시며,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무슨 일을 하시는지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성령은 신성을 가진 하나님이십니다.
삼위일체 교리에서 이미 말씀드렸지만, 성령은 삼위일체 하나님 중 세 번째 위격으로서 성부와 성자와 똑같은 성품과 능력을 가진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에 보면 성령은 하나님의 속성을 가지고 계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성령께서는 모든 것을 다 아십니다. 
고린도전서 2:10-11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까지도 통달하시느리라…하나님의 일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성령께서는 하나님의 깊은 것과 생각을 모두 아십니다. 

 

(2) 성령은 어디든지 계십니다. 
시편 139:7-8  “내가 주의 영을 떠라 어디로 가며, 주의 앞에서 어디로 피하리이까 내가 하늘에 올라갈지라도 거기 계시며 스올에 내 자리를 펼지라도 거기 계시니이다”

 

(3) 성령은 전능하십니다. 
스가랴 4:6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천지를 창조하실 때에 성령께서도 함께 창조하셨습니다. 
창세기 1: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성령께서는 장차 우리의 죽을 몸도 살리실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로마서 8:11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성령께서는 예수님을 처녀 마리아의 몸에 잉태하게 하셨습니다. 
마태복음 1:20  “마리아에게 잉태된 것은 성령으로 된 것이라”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23556349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홍성철 목사의 신앙난제 이해하기 9 | 어떻게 데이트를 하나? (2021-10-09 20:00:01)
다음글 : 전상완 목사 | 기독교의 기본적 신앙의 이해 183- VIII. 인간의 구원과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 (2021-10-09 20:5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