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 32회 교회합창워크숍 서칭페스티벌 개최

1월10-12 일 영락교회서, 한국교회음악출판협회 주최

최국희 기자 | 등록일 2019년01월17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월10일 서칭페스티벌에서 김하늘교수가 와이즈성가를 가르치고 있다.

 

 

교회음악 지도자 양성을 위한 제32회 교회합창워크숍 ‘서칭페스티벌’이 지난 1월 10일부터 12일간 3일동안 서울 중구 수표로 영락교회 50주년기념관 드림홀과 선교관에서 개최되었다.

 

서칭 페스티벌 첫날 오전 개강예배는 신혁목사가 말씀을 전한 후 이상일 교수가 ‘슬기로운 찬송생활’을 주제로 여는 강연을 했다. 이어서 김명엽 교수의 ‘연주와 함께하는 오라토리오 <메시아> 합창곡 연구기법 알아보기’공통 과정 강의로 이어졌다.

 

지휘 과정으로는 리딩세션에 김하늘 교수의 와이즈뮤직 성가곡집 ‘와이즈 성가1’가 가장 먼저 시작되었다. 이어서 김명엽 교수의 예솔 부활절칸타타 ‘그는 승리하셨네’, 김선아 교수의 코랄21 성가곡집2 ‘Small but Mighty2’, 송흥섭 교수의 AGP뮤직 성가곡집 ‘예배성가 32집’ 강연으로 이어졌다.

 

반주과정으로는 유은석 교수의 ‘반주의 효과를 살리는 페달링 기법’, 신동일 교수의 ‘복잡하게 보이는 악기 오르간 어떻게 알고 사용할 것인가’, 이호준 교수의 ‘찬양대 반주를 오케스트라 음향으로 효과 내는 방법 연구’, 이삼열 교수가 ‘피아노 반주의 기술’ 강연이 개설되었다.

 

이번 서칭 페스티벌의 공통 과정에서는 합창 발성에서부터 합창·오케스트라 지휘테크닉, 성가해석까지 지휘자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강의가 준비되었으며.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 강의에는 서울바하합창단과 필그림미션콰이어를 초청해 연주와 강의가 함께 어우러진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반주 과정에서는 오르간과 피아노, 전자키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반주 테크닉을 전문적으로 익힐 수 있는 다채로운 강의가 개설되었다.

 

교회음악인을 위한 영성강의도 개설되었다. 문성모 목사가 ‘이런 찬양대를 기대한다’와 ‘노래하지 말고 예배하라’는 제목으로 두번의 영성강의를 통해 교회음악의 올바른 정의와 개념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통과정강사로는 김명엽 교수(서울시합창단 상임지휘자)를 비롯하여 이재준 교수(딜그림 미션 뮤직센터 예술감독), 임한귀 교수(광주광역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박치용교수(서울모테트 합창단 상임지휘자)가, 지휘과정에는 김선아교수(콜레기움보칼레 서울지휘자), 송흥섭교수(서울 이반젤리컬싱어즈 상임지휘자), 조우현교수(매니아합창단 지휘자)가 강연했다. 반주과정은 이삼열교수(성결대 공연예술학부 초빙교수), 신동일교수 (연세대 교회음악과) 등이 담당했다.

 

이외에 서칭페스티벌기간중에 다양한 음악 관련 서적과 지휘 도구, 영상장비, 악기 등 찬양대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이 전시되었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교계 미주 한국 세계 선교

현재곡

포토뉴스

화제인물

DONATION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