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박형은 목사, Dr. Charlene Jin Lee, 노승환 목사

“견고한 교사를 세우자”라는 목표로 뉴저지초대교회(박형은 목사)가 시작한 BLESSED Conferene가 올해 7번째로 2월 9일(토) 초대교회 교육관에서 열렸다.


뉴욕·필라 지역을 비롯 40여 교회에서 600명이 넘는 현역교사들이 이번 컨퍼런스 주제인 “Worship The Lord with Joyful Songs”(시 100:1-2) 컨퍼런스에 참여해 다음세대 기독교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었다.


이번 컨퍼런스에 메인 스피커로 나선 3명의 강사는 특별히 다음세대 교육의 비전을 공유한 박형은 초대교회 담임목사와 토론토 밀알교회를 시무하는 노승환 목사 그리고 하바드에서 교육학 석사과정을 거처 Union Presbyterian Seminary에서 신학교육박사 학위를 받은 Dr. Charlene Jin Lee였다.


박형은 목사는 컨퍼런스를 여는 첫 시간에 “Worship The Lord with Joyful Songs”(시 100:1-2)라는 제목으로 영어와 한국어로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최고의 주일학교 교사는 다름아닌 부모라며 부모가 먼저 진정한 예배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예배는 이벤트가 아니라 우리의 생활 속에서 하나님을 크신 분으로 만들어 드리는 일”이라고 했다. 노승환 목사는 “하나님의 형상 회복을 위한 교육”(창 1:26-28)이라는 제목의 강의와 그룹 토론을 이끌었고 Dr.Charlene Jin Lee는 영어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The Courage to Teach, The courage to Love”라는 제목의 강의와 그룹 토론을 이끌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