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24회 성가합창제 특집 인터뷰 ④

슈가로프한인교회 에벤에셀·할렐루야성가대 | 홍순욱 지휘자

대담·정리 김태은 기자 | 등록일 2019년09월13일 1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휘자 사역을 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어린시절부터 부모님과 함께 다닌 교회에서, 제가 음악대학에 입학하니, 교회 성가대 지휘를 제안했습니다. 그렇게 지휘를 시작하게 되었고, 30년 이상 교회에서 지휘 사역을 맡고 있습니다. 참 감사한 일이죠.

 

교회성가대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은?
영성과 음악성의 조화로운 찬양입니다. 지휘자의 역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찬양하는 대원들이 영성과 음악성의 조화를 잘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51%의 영성과 49%의 음악성으로 “잘 조화되고, 훈련된” 찬양을 매 주일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찬양을 부르는 대원들과 지휘자, 그리고 대원들 간의 상호관계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찬양하는 주최는 대원들이나 지휘자도 찬양하는 대원들을 통해 찬양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합창제의 곡 선정의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이번 성가합창제는‘예수로 나의 구주 삼고’와 ‘주님의 교회, 이끄소서’ 2곡을 선정했습니다. 곡 선곡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가사입니다. ‘예수로 나의 구주 삼고’ 곡의 찬양 가사 중 “이것이 나의 간증이며 이것이 나의 찬송일세 나 사는 동안 끊임없이 구주를 찬송하리로다.”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이 가사는 찬양하는 대원 모두의 마음이라고 여겨져서 이 곡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또한 ‘주님의 교회, 이끄소서’ 찬양곡 역시 가사와 음악적인 난이도를 보고 선곡하게 되었습니다. 성가합창제에 참여하는 교회와 대원들 모두 이 곡의 가사와 같이 주님의 교회에서 주님이 이끄시는 사역을 하시기 바랍니다.

 

비전이나 꿈을 말씀해주세요.
저는 오랜기간 미디어와 음악 분야에서 근무해 오고 있습니다. 두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디어 기술과 음악이 잘 조화된 기독교적 콘텐츠 제작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뉴미디어를 잘 활용하여 교회 안팎에서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 플랫폼 제작에도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특별히 제 전공인 성가 분야 작곡은 상당 기간 못하고 있었는데,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슈가로프한인교회

1664 Old Peachtree Rd NW,
Suwanee, GA 30024
Tel. 770-934-9397
www.sugarloafchurch.org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교계 미주 한국 세계 선교

현재곡

포토뉴스

화제인물

DONATION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