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에서 하는 사역
1) 루마니이에 집시 아이들에게 무료로 점심을 제공하면서 하나님의 말씀과 방과 후 학교를 운영하는 밋션 홈을 2006년부터 운영해왔는데 충분한 기금이 필요합니다. 집시 아이들 40명 식비, 직원들 사례비 US $2,500이 매월 필요합니다.

2) 바로 옆 마을인 Nadisu 집시마을 아이들 60명에게 같은 사역을 하려고 계획중입니다. 7년 전에 미션 홈 건물을 확보했지만 아직까지 기금이 없어서 개원을 못하고 있습니다. 집시 아이들 60명 식비, 직원들 사례비 포함 US $3,000 매월 필요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에서 하는 사역
1) 하나님께서는 우크라이나 집시 난민촌(5,800명 거주) 교회에 목사를 청빙해 사역하게 도와 주시지만 계속 기금이 필요합니다. 본 선교회에서 정식 목사를 청빙해서 후원하고 있지만 계속기금이 필요합니다. 매달 기금 보내기가 벅찹니다.

2) 1945년 우크라이나 베렉사스 쓰레기 집합소 근방에 정착한 집시 5,800명이 몰려사는 전쟁 캠프와 같은 곳인데, 정착할 때부터 이 마을에 아예 물이 없었습니다. 10년전 본 선교회와 크리스찬타임스가 공동으로 이 마을에 상수도를 놓아주었지만 얼마 후 집시들이 수도 연결 파이프를 다 잘라다가 팔아버렸습니다. 지하수를 파면 썩은 물만 나오는 이 마을에 안전한 곳에 지하수 펌프를 놓아줄 계획입니다. 지하수 펌프 수도시설비 US $4,000-4,500. 본 선교회는 자선 기관이 아닙니다만, 기본적으로 물이 없는 지역에 지하수 펌프를 놓아주고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생수 맛이 어떤 것이라고 알려주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본 선교회 선교사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받아들인 집시들의 삶의 모습이 날로 변하는 모습을 보면서 생명을 살리는 우리 주님의 복음의 폭발력을 실감하고 영적인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동유럽 집시교회들이 자국의 교회들을 영적으로 깨우고 더 나아가서는 유럽 전역에서 쇠퇴해가는 교회들을 깨워 과거의 영광을 회복시키게 할 날이 기필코 올 것을 확신합니다. 필경에는 “집시가 변해야 유럽이 산다”라는 원대한 비젼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물심양면 후원이 필요합니다. 집시선교 사역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사역 계획서를 보내 드리겠습니다.

“집시가 변해야 유럽이 산다”는 하나님께서 주신 본 선교회의 원대한 비젼이 빨리 이루어지도록 후원자 여러분들이 물심양면으로 도와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이제 여러분들 스스로 사도행전 29장을 동유럽 집시 선교를 통해서 계속 써 나가시지 않겠습니까?

“무리를 보시고 민망히 여기시니 이는 저희가 목자없는 양과 같이 고생하며 유리함이라.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은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마태복음 9장 36-38절)

“임금이 대답하여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하시고” (마태복음 25장 40절) <끝>

동유럽 집시 선교회 최정진 목사
동유럽 집시 선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교회 678)557-6559
또는 이메일 cmcusa@naver.com으로 연락 바랍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