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복음주의협의회가 10일 오전 서울 광화문 종교교회에서 1월 월례 조찬기도회

월례 발표회를 갖고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한국복음주의협의회(한복협·회장 이정익 목사)가 10일 오전 서울 종교교회에서 “정부는 대한민국 헌법에 명시된 자유민주주의 기본 질서와 중심 가치에 관해 확고한 신념을 갖고 있음을 국민 앞에 공표하라”고 촉구했다.


한복협은 이날 '대한민국을 자유와 민주주의로 충만하게 하라'는 제목의 시국선언문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과거 적폐의 청산이 절실하고 남북 관계에서 평화의 증진이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는 일이지만 사회 발전 과정과 국민 전체의 화합을 깊이 생각하여 적폐 청산과 남북의 화해 증진에서 지혜로운 접근과 포용적인 정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한복협은 “대한민국 헌법에 명시된 자유민주주의의 기본 질서와 중심 가치에 관하여 현 정부가 확고한 신념을 갖고 있음을 국민 앞에 공표하는 일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기독교인들은 오늘날 우리 사회의 분열과 혼란을 해결하는 유일한 길이 대한민국 헌법의 정신으로 돌아가 자유민주주의적인 국가적 정체성을 분명히 하는 데 있다고 믿는다”며 “고통 받는 북한동포들이 우리와 함께 하나님께 예배드릴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이 올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이 대한민국 헌법이 말하는 자유민주주의적인 질서 위에 기초한 평화통일이며 한국 기독교가 기도하는 복음통일”이라고 했다.

이어 “통일은 국민의 자유가 보장되는 체제 아래서 진행되어야 한다고 믿는다”며 “우리는 통일 지상주의적인 '빠른 통일'보다는 개개인의 자유와 인간의 존엄성이 진정으로 보장되는 '바른 통일'을 지향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한복협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공표하고 남북문제에서도 자유민주주의 기본 질서를 존중하며 미국 및 자유세계와의 연대를 강화할 것을 요청했다.

한복협은 “현재 사회 갈등의 원인 중 많은 부분이 정부가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남북 관계 및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의 입장을 명확하게 하지 않는 데 있다고 본다”며 “우리는 정부가 헌법에 명시된 자유민주주의 기본 질서 존중을 공표하고, 이로써 진보와 보수를 포용하며 남북 관계를 평화롭게 증진시키며 국제 사회와 협력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협의회는 “우리는 북한정권이 북한주민을 위한 정치를 하기 바라며 특히 북한이 종교의 자유를 비롯한 개인의 인권을 존중하는 사회가 되기를 촉구한다. 매년 제일의 종교 박해 국가로 지목되고 있는 북한은 종교의 자유를 신장해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