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북클럽 1차 기획단 (사진=미래희망기구)

UN 출판부에 의해 제안된 UN SDG 북클럽이 한국으로 범위를 넓힌다.
유엔출판부(UN Publications)가 제안한 UN SDG 북클럽은 2015년 유엔에 의해 체결된 세계적 약속인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로 청소년들이 독서를 통해 SDGs의 여러 목표들에 대해 배워나가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으로서 이미 미국, 영국, 인도, 세르비아 등 여러 나라에서 학생들의 주도 하에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UN공보국(UN DGC)의 협력 NGO 지위를 획득한 국제 NGO (사)미래희망기구의 주최·주관 하에 오늘(24일)부터 UN SDG Book Club Korea('SDG 북클럽코리아')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SDG 북클럽코리아의 오픈을 앞두고 중고교생과 대학생 기획 및 미디어 단원들이 이미 지난 5일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24일부터 모집하는 1기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여러 세부 프로그램의 기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미래희망기구는 유엔전문가교육 및 세계시민교육 등을 진행함과 동시에 국내외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사업 과 아시아·아프리카 청소년을 위한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SDG 북클럽코리아 회원들은 UN의 SDGs 17개 목표를 주제로 UN 출판부의 도서선정위원회에서 엄선한 권장도서를 읽고 ▲독후활동을 통한 국제적 역량강화 ▲지속가능발전목표 지원을 위한 SNS 활동공유 등에 참여할 수 있다.

SDG북클럽 활동모습 (사진=UN SDG Media Zone)
SDG 북클럽코리아는 독서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해 우수활동자에게 ▲독서인증 표창장 ▲SDG 북클럽 독서왕을 시상할 예정이며, 정회원 가입 시 UN및 국제기구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통한 강연과 토론에 참여하고, 희망 플러스 캠페인, 글로벌리더십영어경연대회(GLEC) 본선자동진출권 부여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정진환 미래희망기구 이사장은 “국내 청소년들이 SDG 북클럽코리아 활동을 통해 환경, 인권, 교육, 평화, 국제 테러 등 유엔의 지속가능개발 목표를 인식하고, UN과 국제기구의 역할, 세계시민으로서 자신의 역할 등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해결 방안을 찾아 실천하는 국제적 역량을 갖출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UN 전문가들의 강연과 전 세계 청소년들과의 토론을 통해 국제 문제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DG북클럽코리아의 회원가입 절차 및 활동 내용, 정회원 조건 등에 관한 상세 정보는 (사)미래희망기구 홈페이지와 SDG북클럽코리아의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출처 : 에듀인뉴스 EduinNews>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