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한 거리. ⓒ 복음기도신문

I국은 코로나19가 2차 확산되고, 경제난은 더 심화하면서 정부 리더들이 분열돼 또다시 4차 총선을 거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총 확진자가 3만 4000명을 넘어섰으며, 현재 양성 환자 수는 1만 6000명이 넘어섰습니다. 총사망자 수는 348명입니다. 하루 평균 1200명씩 코로나 신규 확진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여파를 막기 위해 확진자가 많은 도시를 부분 봉쇄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지만, 봉쇄되는 도시들이 종교인 마을들과 아랍 마을들이 주를 이루자, 차별을 받고 있다며 분노를 표출하는 것 또한 거세지고 있습니다. 길거리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들에게 500세켈(16만 8000원)의 벌금을 물리고 있습니다.

아랍 청년들에게 복음을

그런 가운데 저는 오늘도 어김없이 아침에 걷기 위해 물탱크 위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아랍 청년들이 물탱크 위를 청소하고 있었습니다. 요즘 저희 부부는 계속 기도하면서 I국에서 가장 값진 일은 I국 전역을 다니면서 복음을 전하는 일이라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하여 복음을 전할 수 없는 환경이지만 하나님께 길을 열어 주시기를 위해서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마침 이른 아침에 아랍 청년들을 보면서 걷기 운동이 끝나면 집에 가서 이들에게 메시아 책을 나누어 주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 일이 앞으로 전도하는 일에 상징이 될 것을 확신했습니다. 여러 명의 아랍 청년들이 청소하고 있었는데 물탱크 위의 무함마드 이름을 가진 두 아랍 청년에게 그 책을 전달했습니다. 작은 일에 순종한 자체가 너무 좋았고 기뻤습니다. 이 일이 코로나로 인해 기도로만 나아갔던 일에서 이제는 서서히 전도의 현장으로 확대되기를 소원합니다.

메시아닉 주 교회 온라인 예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매주 안식일 예배는 인터넷을 통해 드리고 있습니다. 교회에서 직접 예배에 참여하는 인원은 50명 또는 20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교회 내 젊은 가정들이 최근에 자녀를 낳아서 음식을 준비해서 전해주곤 합니다. 매주 목요일에는 인터넷으로 구역 기도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7~8가정 정도 인터넷 화상을 통해 메노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시고 그 후에 가정 기도제목을 나눈 후 기도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고통당하는 모든 사람에게 살 소망을 주시고 하나님을 더 간절히 의지하고 회복되는 은혜를 주시기를 기도해주세요. [복음기도신문=크리스찬타임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