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영국 고고학자 “예수 살던 나사렛 집 발견” 주장

크리스찬타임스 | 등록일 2020년11월26일 13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스터스 오브 나사렛 수도원 교회 지하공간 (켄 다크 교수 트위터 캡처)

 

영국의 한 고고학자가 나사렛에서 예수가 살던 집을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CBS 방송 등에 따르면, 영국 레딩대학교의 켄 다크 고고학·역사학 교수는 나사렛에 위치한 수도원 교회인 ‘시스터스 오브 나사렛’(Sisters of Nazareth)의 지하공간이 예수가 어릴 적 살던 곳이라고 주장했다. 다크 교수는 이 곳이 서기 1세기에 만들어졌으며, 지하공간의 내부구조를 볼 때 건축가로 알려진 예수의 아버지가 이곳을 직접 만든 것으로 봤다. 복도나 방의 형태로 보아 석공기술을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그는 이곳을 설계한 사람이 원래 있던 두 개의 동굴 중 하나를 복도로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천장을 떠받치는 용도로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수도원이 나사렛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점, 지하공간이 매우 큰 점 등은 당시 사람들이 이곳을 종교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다크 교수는 “시스터스 오브 나사렛 수도원이 성모 마리아가 대천사 가브리엘로부터 예수 잉태 소식(수태고지)을 전달받은 것으로 전해 내려오는 장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이곳에서 예수가 어릴 적 살았다는 점을 보여줄 정황을 더 찾을 수는 있겠지만, 이를 확실히 입증하는 것은 더 어려운 일”이라며 “입증 가능성 자체에 대해 항상 논란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굿뉴스>

크리스찬타임스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교계 미주 한국 세계 선교

현재곡

포토뉴스

화제인물

DONATION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