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日 기록적 폭설로 8명 사망, 270여 명 부상

크리스찬타임스 | 등록일 2021년01월13일 13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일본 중부 호쿠리쿠 지방 중심으로 기록적 폭설이 발생해 인명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사진: NHK 캡처


일본 중부 호쿠리쿠(北陸) 지방을 중심으로 내린 기록적인 폭설로 지금까지 8명이 사망하고 277명이 부상당했다고 11일 NHK가 보도했다.

11일 오전 6시 현재 호쿠리쿠 지방 도야마(富山)시에서 지난 7일 이후 1m 23㎝, 후쿠이(福井)시 99㎝, 니가타(新潟)시 61cm 등의 적설량을 기록, 평년과 비교해 2~10배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후쿠이현에서는 전날 폭설로 차량 1000여 대가 도로에 고립되는 피해가 발생해 이날 아직 100여 대가 고립된 상태에 있다. 도야마현에서는 700여 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었고, 폭설에 쓰러진 나무로 30여 가구가 고립 상태에 있다.

폭설 속에 제설 작업을 하다가 인명 피해도 잇따랐다. 후쿠이현에서는 제설 작업을 하던 79세 여성이 눈에 매몰돼 사망한 것을 포함해 3명이 숨졌고, 도야마현에서는 60대 남성이 눈에 파묻힌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니가타현에서도 84세 남성이 집 앞에 쓰러져 눈 속에 파묻혀 있는 것을 발견하고 병원으로 옮겼으나 숨졌다.

 

일본 기상청은 제설 작업 중,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며 집 주변 눈을 치울 때는 반드시 2명 이상이 함께 작업하고 지붕에서 한꺼번에 쏟아지는 눈과 눈사태 등에 충분히 주의하도록 당부했다.<복음기도신문=크리스찬타임스>

크리스찬타임스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교계 미주 한국 세계 선교

현재곡

포토뉴스

화제인물

DONATION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