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세계방사선협회, 대만명을 ‘차이니스 타이베이’로 일방 변경… 친중 WHO 압력으로

크리스찬타임스 | 등록일 2021년01월13일 13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계방사선사협회(ISRRT)가 국가 명칭 대만을 ‘차이니스 타이베이(Chinese Taipei)로 변경했다. 사진: ISRRT 웹사이트 캡처


세계보건기구(WHO)가 세계방사선사협회(ISRRT)에 가입한 대만 단체의 지역 명칭을 변경하도록 압력을 가해 대만에서 ‘차이니스 타이베이(Chinese Taipei·中華臺北)’로 수정했다고 대만언론 자유시보 등이 11일 보도했다.

ISRRT는 대만의사방사선사공회(TAMRT)와 대만의사방사선사학회(TWSRT)의 지역 명칭을 대만에서 차이니스 타이베이로 지난해 말 수정했다.

 

대만 외교부의 추이징린(崔靜麟) 부대변인은 전날 대만의 국제참여의 존엄과 권익 보호를 위해 ISRRT의 본부가 있는 영국의 주영국 타이베이대표처에 두 단체를 대만으로 표기하도록 재교섭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TAMRT와 TWSRT는 이에 반발해 항의서한을 보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쥔위안(杜俊元) TAMRT 이사장은 ISRRT가 지난해 3월 초 WHO의 압력에 따라 지역 명칭에 ‘대만’을 사용할 수 없다면서 이를 수정해야 한다고 전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ISRRT가 지난해 12월 중순 대만 표기 대신 ‘중국 대만’과 ‘차이니스 타이베이’ 등 두 가지 중 선택하라는 서신을 보내왔지만 이를 거절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협회가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에 두 차례 보낸 이메일에서, 50년 동안 ISSRT의 오랜 회원인 우리와 왜 의사소통과 조정 없이 명칭을 변경했는지 항의했으나 상대방이 서신을 읽지 않았다며 유감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직 ISRRT에 가입하지 않은 중국이 가입을 위한 사전 작업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만을 ‘미수복 지역’으로 보는 중국은 ‘차이니스 타이베이’ 대신 ‘대만’이라는 명칭을 쓰는 것에 대해 정치적 독립을 추구하는 행위라며 반발하고 있다.<복음기도신문=크리스찬타임스>

크리스찬타임스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교계 미주 한국 세계 선교

현재곡

포토뉴스

화제인물

DONATION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