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보육원, 선교원 등 수학콘텐츠를 무료로 사용하세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 면면에 크고 작은 문제들이 심화되고 있다. 여러 가지 문제 중에서도 가장 걱정되는 것 중 하나는 어린 학생들의 교육 공백이다. 대면 교육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에서, 어린 학생들의 교육 공백은 더욱 크게 느껴질 수 있다.

학습에 유창성이 붙지 않은 상태에서 오랫동안 공백이 있을 경우 어린 학습자일수록 기존의 학습을 빠르게 잊게되기 때문에, 언제 정상화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어린 학생들의 교육 공백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러한 교육 공백을 메꾸기 위해 여러 가지 대안들이 나오고 있지만, 미처 대처하기도 전에 빠르게 상황이 악화되어 짧은 시기에 대안을 만들어 내기엔 역부족인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하여 세종특별자치시에 자리한 한 벤처기업이, 전국의 교회나 보육원, 선교원 등 비영리 기관의 유아와 초등학생들에게 자사의 멀티미디어 수학 콘텐츠(www.k-math.com)를 무제한 무료로 제공하기로 결정하였다.

DS두뇌로세계로는 '두뇌로창의수학'을 전국 800여 유아 및 초등교육기관에 공급해온 교육기업으로, 해외 진출을 위해 지난 3년여 동안 심혈을 기울여 만든 “K-Math”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번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데 동참하는 의미에 신규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에 제공하기로 한 “DS K-math”는 “K-pop”처럼 한국의 창의적인 수학으로 전 세계에 진출할 목표로, 20여 년간 멀티미디어 교육콘텐츠를 개발한 이 분야 최고의 ICT전문가들과 “DS Global R&D 연구소”의 교수설계 현장전문가들이 협업하여 만든 콘텐츠이다.

“DS K-math”는 기본 개념을 동영상으로 배울 수 있어, 학습자들이 전문교사의 교육 없이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더욱이 학습자들이 인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유창성까지 갖게 하기 위해 멀티미디어를 최대한 활용하여 놀이 하듯이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DS K-math”는 총 4단계의 커리큘럼으로 유아부터 초등 4~5학년 대상이지만, 연산능력이 유창하지 않은 5~6학년도 이용하면 수학의 기초를 완전하게 다질 수 있다.

홈페이지 www.k-math.com를 방문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DS K-math”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2021 K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외부적인 공신력도 갖추게 되었다.

또한 교회 공동체에 유아 및 초등생을 대상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K-Math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K바우처 (www.k-voucher.kr)를 활용하여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사제공) 두뇌로세계로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