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사랑하는 아마존 선교 동역자 여러분, 우리 생애에 전혀 겪어보지 못했던,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2020년 한해가 저문지도 벌써 여러 날이 지났습니다. 어디에서 어디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정말 온 세상 사람들이 난감해 했던 한해였습니다.

새 희망과 소망을 품으며 맞이하였던 2021년이지만, 여전히 앞은 캄캄하고 끝이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계셔서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영원토록 우주 만물 속에서 당신의 뜻 대로 역사하시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께서 당신의 계획 속에 주님의 거룩한 이름을 위하여 두시려고 우리들을 불러주시고, 어떠한 것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결코 끊을 수 없다(롬 8:39)”라고 선포하시고 영원토록 함께 하여 주시겠다는 그 약속의 말씀을 감사하고 감사하며 성부 성자 성령 우리들의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려 드립니다.

아마존을 위한 귀한 믿음의 인재들

2명의 학생이 작년 3월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조금 떨어진 개혁장로교 신학교에 입학을 한 후 코로나로 인한 여러 헤프닝이 있는 가운데에서도 건강하게 첫 학년을 잘 마치고 작년 12월 9일 저희들이 머물고 있는 아둘람 센터로 돌아와 다시 합류하였습니다.
그동안 약 40여명의 아이들이 이곳을 거쳐 지나갔지만 대학교 과정까지 가게 된 아이들은 이 2명 뿐이고, 간호 전문학교를 졸업시키고 기대했던 가브리엘을 비롯하여 최근에는 또한 2명의 아이들이 더 이상 적응하지 못하고 나간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두 명이 신학대학교를 입학하고 1년을 마치고 돌아온 장래 아마존의 귀한 믿음의 일꾼으로 자라고 사용될 이들을 바라보며 그냥 감사하고 감사할 뿐입니다.

특별히 Ronal은 쟘비라강 지역에 있는 미전도 종족인 우라리나 인디오 종족 Doce de Mayo 마을의 추장 아들로서 정규 중고등학교 과정을 저희와 함께 지내며 마쳤고, 학교에서도 특별히 뛰어난 공부와 리더십으로 주 수학 경시대회 및 인디오 종족 문화 경시대회 등등 여러 대회에 Provencia LORETO(5개의 시) 대표로 참석하여 결승까지 갔고, 우승하였던 아이이기도 합니다.

David Amador는 아마존 선교 초창기 사역 당시, 아마존 강 상류 뽀르벤힐 이라는 마을에 들어 갔을 때, 그때부터 알던 그의 아버지 David Manuyama 의 첫째 아들로서 초, 중, 고등학교까지 졸업해서 로날과 함께 신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중고등학교 동문이기도 한 로날과 아마돌이 이 척박한 땅, 사탄이 여러모로 강력하게 역사하는 사람들과 아마존에서 주님 앞에 귀하게 사용될 수 있는 귀한 믿음의 인재로 자라갈 수 있도록 계속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로나와의 힘겨운 싸움에서도 잘 이겨나길

작년 3월 말경 쯤 약 20여 명의 식구 모두가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고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일들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참으로 암담한 상황 가운데에서도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함께하여 주셔서 귀한 생명을 연장시켜 주셨을 뿐만 아니라 약 3000여명의 환자들을 직접 돌볼 수 있는 기회와 특권을 허락하셔서 많은 생명에게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글로 다 표현활 수 없는 많은 귀한 일들이 있었고, 내가 알지 못하는 세계 모든 곳에서 계시는 성도님들과 동역자들을 성령께서 불러일으켜 함께하여 주셨음은, 하나님께서 아마존 선교를 간섭하셨음이요, 또한 교회와 동역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기도로 함께 하셨음이 있었기에 가능했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시 한번 더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드립니다. 함께하여 주신 여러분들에게 깊이 머리 숙여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계속>

한원강 선교사 드림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