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홍콩 교사 40% ‘정치적 압력’에 사직 고려

크리스찬타임스 | 등록일 2021년05월12일 03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찰들에 둘러싸인 홍콩 주민. 사진: unsplash


지난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이 시행된 이후 홍콩의 정치적 압력이 거세지자 홍콩 교사 5명 중 2명은 사직을 고려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홍콩 공영방송 RTHK가 9일 보도했다.

 

홍콩 범민주 진영 홍콩전문교사노조(香港敎育專業人員協會)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5일까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교사를 아우르는 노조원 1178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응답자의 19%는 사직이나 조기 퇴직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 21%는 사직할 생각이지만 아직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고 답했다.

 

노조는 사직을 고려한다고 답한 이들의 71%가 정치적 압력을 주된 이유로 꼽았으며, 사직을 고려하는 이들의 대부분이 21~30년 경력을 가진 교사들이라고 전했다.

 

이들의 사직으로 경륜 있는 중견 교사의 부족 사태가 벌어지면 교육의 질에 영향이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RHTK는 경고했다.

노조 측은 “지난해 홍콩보안법 시행 후 더 많은 교사들이 홍콩의 정치적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교육부의 정치적 압력도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복음기도신문=크리스찬타임스>

크리스찬타임스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교계 미주 한국 세계 선교

현재곡

포토뉴스

인터뷰

DONATION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