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길거리에서 설교하던 존 셔우드 목사(71)가 동성애 혐오 발언으로 현장에서 연행되었다. 기독교 사립고등학교에서 해임된 버나드 랜달 목사(48)

최 선교사 어머님 소천
그동안도 건강하시며 평안하셨는지요? 저희는 지난해 11월 8일 일시 귀국했습니다. 하지만 악화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한국-영국 간의 비행기가 뜨지 않게 되어 6주 귀국일정이 7개월로 늘어났습니다. 그러는 중 어머님 정선교 권사님께서 소천하셨습니다.(1월 12일, 94세). 원래 일정대로 12월 말에 영국으로 돌아갔었다면 다시 귀국하기 거의 불가능했을 것을 생각하면 주님께서 슬픔 중에도 큰 큰 위로를 주셨습니다. 1988년 아버님께서 돌아가셨을 때는 귀국하지 못했기에 맏이로서 동생들과 함께 어머님 장례를 모시게 되어 더욱 감사했습니다.

최 선교사 3주 입원, 3달 치료
또 감사한 것은 연장된 체류기간에 건강치료를 받게된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영국 일도 하고 국내에서는 설교와 모임으로 분주했던 저는 3월 4일 새벽, 구급차로 서울 성모병원에 실려갔습니다. 지름 7센티미터의 간농양, 폐혈증, 담석, 담도염, 십이지장궤양으로 심각한 상태여서 3일간 중환자실에 있은 것을 포함하여 19일간 입원하였습니다.

언제라도 터질 수 있는 농양을 붙잡아 주시고 최고의 의료시설이 있는 병원으로, 또 실력과 자상함을 가진 주치의에게로 인도해주신 주님께 얼마나 감사한지요! 조금만 늦었으면, 또 영국에 있었으면 큰 변을 당했을 것 같습니다. 항생제를 포함하여 여러 약을 3개월 동안 복용했습니다. 기력과 근력을 회복하려고 공기 좋은 고향 강릉에서 쉬고 걸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엊그제 검진 결과 '치료 종료'가 되었습니다. 확실히 하기 위해 6월 30일 한번 더 검사받고 7월 9일 영국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고쳐주신 정도를 넘어 새로운 삶을 연장시켜주신 주님의 뜻을 헤아려 최선을 다하여 주님을 섬겨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일찍 다 알리지 못해 죄송 합니다만 들으시고 기도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경종을 울리는 영국 소식
최근 영국에서 있은 두 가지 소식을 전해 드리며, 영국의 위해 계속 기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난 4월 23일 영국 런던 근교 옥스브리지 길거리에서 설교하던 존 셔우드 목사(71)가 현장에서 연행, 구금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연합하여 가정을 이루는 것이라고 설교한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듣고 있던 경찰들은 그가 동성애 혐오 발언으로 동성애자들에게 고통을 주었다며 수갑을 채워 연행했습니다. 그는 '어떤 모욕적 발언을 하지 않았고, 성경의 가르침을 전한 것 뿐이고, 영국법에도 어긋나지 않는다'고 항변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전에도 설교하던 전도자들이 복음을 전하다 체포되는 일이 가끔 있었지만, 요즘 다수의 신앙인들이 소수의 동성애자들의 권익에 역차별을 당하고 표현과 신앙의 자유가 제한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습니다.

버나드 랜달 목사(48)는 2020년 12월 영국 노팅엄에 있는 트렌트탈리지라는 기독교 사립고등학교 교육직에서 해임되었습니다. 그가 2019년 학교 채플시간에 설교한 것과 또 한 학생이 '기독교 학교에서 동성애, 양성애, 트랜젠더(LGBT) 주장을 다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 말이 됩니까?'라는 질문을 받고 'LGBT의 아이디어와 이념을 꼭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 아니다'고 답변한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국교인 성공회 목사지만 결국 잠재적으로 폭력적인 종교극단주의자로 몰려 해임을 당하고 만 것입니다. 이것이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킨 영국의 현실입니다. 우리나라와 한국교회에 주는 경고가 큽니다. 42년 중 가장 오래 국내에 머물면서 이념으로 분열된 우리나라와 감소하는 한국교회의 상황을 보며 걱정하며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암노스 사역과 소식
직원들은 16개월째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저희가 한국에서 영국 업무를 보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교회개척학교가 잘 진행되지 못하지만 한 졸업생은 작년 12월에, 다른 졸업생은 금년 9월 19일에 개척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저희는 졸업생의 개척과 목회지원에 집중합니다.

어라이즈 전도활동도 예년같이 활발하게 진행되지 못하여 아쉽습니다. 대신 작년 9월부터 매달 줌(Zoom)을 통해 전도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월 29일(토, 미동부 오전 9시), 전도할 때 어려운 질문을 답하고 논쟁에 대처하는 방법을 강의 하는데 https://us02web.zoom.us/j/5014447862로 강사로 Dr. Gareth Sherwood가 수고하십니다. 참여하시길 초대합니다. 여러분의 동역에 깊이 감사드리며, 축복합니다. 사랑합니다.

최종상, 윤명희 전도사 드림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