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녹색당 소속 나이크 슬라윅(27)과 테사 갠서러 테사 갠서러(44) 당선자. 사진: 유튜브 채널 BÜNDNIS 90/DIE GRÜNEN 캡처


독일에서 지난 26일(현지시간) 치러진 연방하원 총선거에서 성전환자 여성 의원 2명이 당선 돼 앞으로 트랜스젠더를 위한 정책들이 추진 될 것으로 예상돼 우려되고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번 총선에서 녹색당 후보로 나선 성전환자 여성 테사 갠서러(44)와 나이크 슬라윅(27)이 당선됐다.

갠서러 당선인은 “당선은 녹색당뿐만 아니라 트랜스 해방 운동과 동성애자 커뮤니티 전체의 역사적인 승리”라며 “이번 선거 결과는 개방적이고 관대한 사회를 상징한다”고 말했다.

갠서러 당선인의 정책 최우선 순위는 신분증상의 성별 변경 승인 절차를 더 쉽게 하는 것이며, 여자 동성애자(레즈비언) 어머니들이 아이를 입양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의 법안 또한 추진할 계획이다.

독일 서부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州)에서 당선된 슬라윅은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아직도 믿을 수 없지만, 저는 틀림없이 다음 분데스타그 하원의 회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슬라윅 당선인은 동성애와 트렌스젠더 포비아에 대항하는 전국적인 행동 계획과 자기 결정법, 연방 차별금지법의 개선을 요구했다.

앞서 독일에서는 1969년 동성애 처벌이 해제됐고, 2017년에는 동성 결혼이 합법화됐다.<복음기도신문=크리스찬타임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