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고고학자들은 최근에 3D 스캔을 이용하여 터키 동부에서 노아의 방주에 대한 성경적 묘사와 일치하는 배 형태를 발견했다.

더 유에스 선(The U.S. Sun)에 따르면 해당 발견은 노아의 방주 스캔 프로젝트 소속의 고고학자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이 팀은 배 모양의 암석이 발견된 두루 피나르(Durpinar)를 탐사하기 위해 지상 투과레이더 (GPR)을 사용했다.

이 프로젝트를 지휘한 앤드루 존스(Andrew Jones)는 이 지형이 노아 방주의 성경적 묘사와 일치한다고 생각한다.
“이 장소가 그저 단단한 돌덩어리거나 진흙 사태에서 무작위로 나온 축척 물 잔해라면, 이런 걸 볼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이 말하는 노아의 방주에 대한 조건과 일치하는 사람이 만든 배를 본다면 예상할 법한 것들을 저희가 찾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배 모양 지형은 성경의 용어로 300 큐빗 혹은 150 미터에 이르는 방주와 “일치하는 길이”라고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획기적인 발견에도 불구하고, 몇몇의 지질학자는 이 장소는 특이한 암석이며 노아의 방주가 아니라고 한다.

그러나 이 연구 프로젝트의 일원인 토마스 연구재단 (Doubting Thomas Research Foundation)의 회장 라이언 마우로 (Ryan Mauro)에 따르면 새로운 발견이 성경적 방주의 역사적 진정성을 더욱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이번은 완전히 새로운 게임입니다. 이 장소를 무시하는 판단은 수십 년 전에 만들어졌고, 현재 우리가 갖고 있는 자료에 비교하면 제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결정이었습니다. 제가 이 장소에 대해 알아갈수록, 제가 이 프로젝트를 지지할 가치가 있다고 믿게 되고, 두루 피나르 장소에 대한 진실을 밝히는 게 결정적으로 중요하다고 여기게 되었습니다.”

텐들렉(Tendürek) 산은 하나님이 지상의 홍수를 (창 8:4) 일으킨 후 노아의 방주가 쉰 것으로 알려진 아라 라트(Ararat) 산맥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2021년에 터키 과학자, 미국 및 다른 지지자들로 구성된 협력단은 “가능한 많은 현대 과학 작 방법을 사용하여 이 장소에 대한 완벽한 지질학 조사와 과학적 연구를 실행할 계획이다. 이 과학적 연구는 다음 세대를 위해 어떻게 보존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초점을 맞추려고 한다”라고 웹사이트는 설명하고 있다.<현효주 번역기자>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