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섬김으로 부흥하라”

아틀란타 벧엘교회 창립 6주녁 부흥회 및 리더십 세미나

크리스찬타임스 | 등록일 2021년10월09일 00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은상 목사(세미한 교회 담임목사)

 

아틀란타 벧엘교회(담임목사 이혜진)는 창립 6주년을 맞아 지난 10월 1일부터 3일까지 부흥회 및 리더십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집회는 세미한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이은상 목사가 초청강사로 말씀을 증거하였으며, 1일(금) 저녁예배에는 다니엘 6장 10절의 말씀을 근거로 ‘기도로 섬김하라’라는 제목으로 부흥회 말씀을 전하였다. 이은상 목사는 ‘시대적 변화가 일어날 때 하나님이 쓰시는 교회는 기도하는 리더가 있는 교회이다’라며 현재의 코로나 상황을 넘어서서 아틀란타 벧엘교회가 부흥하는 이 때에는 하나님께서 은혜를 예비하신 때이며, 기도하는 리더가 쓰임을 받는 때이기에 더욱 더 기도에 힘쓸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역대상 12장 32절에 근거하여, 이 시대에의 문화를 상황화(Contextualization) 하는 리더가 순전한 복음을 들고 이 시대에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부흥하는 교회에는 여러가지 시험이 찾아옴에도 불구하고 돌파의 기도를 통해 모든 상황을 돌파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도록 도전하였다.  


2일(토)에 이은상 목사는 ‘서번트 리더와 팔로워십 Servant Leadership & Followship’ 이라는 주제로 리더십 세미나를 인도하였다. 요한복음 13장 3절에서 5절의 예수께서 제자의 발을 씻기시는 모습을 바탕으로 서번트 리더가 되려면 먼저는 리더를 섬겨야 하며, 이제는 좋은 리더십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팔로워십 임을 강조하였다. 이 목사는 ‘팔로워십이 리더십의 산물이 아니라 오히려 팔로워십이 리더십의 원천이 된다’ 며 ‘진정한 리더는 또 다른 리더를 만드는 것과 같이 좋은 팔로워는 또 다른 팔로워를 만든다’라고 예수님의 제자들도 사복음서에서 예수님을 잘 따르다 보니 어느덧 사도행전의 리더가 된 모습을 설명하였다. 


3일(주일)에는 에스겔 37장 1절에서 10절의 본문으로 ‘섬김으로 부흥하라’ 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며,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야 섬길 수 있다’ 며 우리의 눈이 성도뿐 아니라 이웃과 지역사회로 향하여 그들을 내 이웃으로 바라볼 수 있어야 섬김이 시작됨을 강조하였다. 이어서 본문에서 ‘이르시되’가 반복됨을 설명하며 ‘하나님이 말씀하시니 우리 또한 그 생명의 말씀을 대언하여야 한다’ 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른 뼈들이 모여 있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생명을 불어 넣어주셨듯이 ‘성도는 함께 모여 예배해야 함’ 을 상기시켰다. 


아틀란타 벧엘교회 이혜진 담임목사는 ‘창립 6주년 감사집회를 통해 전 성도가 큰 은혜와 도전을 받았고 앞으로도 더욱 크게 교회를 사용하실 하나님의 역사가 더욱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특별히 아틀란타 벧엘교회는 달라스 세미한교회와 협력하여, 최근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한 선교사와 함께 미처 탈출하지 못한 기독교인들 20여명을 탈출 시키고 UN을 통한 그들의 난민신청을 돕고 있다. 이번 집회 기간 동안 이은상 목사를 통해 이런 기도제목을 들은 아틀란타 벧엘교회 성도들은 함께 마음과 정성을 모아 3만 5천불이 넘는 금액을 선교헌금으로 전달하여 두 교회의 협력사역을 이어가고 있다.<기사제공 벧엘교회>

 


 

크리스찬타임스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교계 미주 한국 세계 선교

현재곡

포토뉴스

인터뷰

DONATION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