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교회협의회 제48회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신·구 총회장(가운데)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뉴욕교회협의회)

지난 14일 뉴욕효신장로교회(문석호 목사)에서 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이하 뉴욕교협)가 정기총회를 열었고 신임회장 김희복 목사(뉴욕주찬양교회)와 부회장 이준성(뉴욕양무리교회) 목사 등 제48회기 신임 회장단을 선출하였다.


총회는 1부 예배에서 공평성을 위해 타주에서 초청된 이정환 목사가 베드로전서 4장10-11절을 본문으로 “우리의 말과 봉사의 근원이 되신 하나님”이라는 제목으로 “뉴욕교협은 미국만 아니라 전세계 한인 디아스포라 장자 교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장자의 직분과 사명을 잘 감당하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사랑을 공급하는 그런 귀한 뉴욕교협이 되기를 축원한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2부 회의는 문석호 회장의 사회로 결산 보고와 지난 제47회기 동안의 행사보고가 있었고 선거관리위원장 이만호 목사의 인도로 선거가 진행되어 회장 투표는 김희복 목사가 단독 출마해 투표없이 교협 제48회기 신임회장에 추대되었다. 부회장 투표는 세 명의 후보가 출마해 3차 투표까지 이어지는 경합끝에 이준성 목사(뉴욕양무리교회)가 신임 부회장에 당선되었다.

그외에 관례에 따라 이사장이 선출되는 평신도 부회장에 현 이사장인 이춘범 장로(뉴욕우리교회)가 출마했으나 총회 당일 건강상의 이유로 참석하지 못했다. 따라서 추후 이사회 정기모임에서 평신도 부회장으로 활동이 가능할 때 정식 임명하되 만약 모임을 가진 날 기준으로도 활동이 어렵다고 판단되면 이사회에 해당직 추천을 일임하는 조건으로 선출했다. 감사에는 후보로 나선 백달영 장로를 비롯해 현장 추천을 통해 김재룡, 김영철 목사가 추대되었다.

김희복 신임회장은 “50년 가까운 역사의 교협이 지금까지 이어져 올 수 있도록 헌신한 목회자 및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목사, 장로, 평신도들을 다 아우르며 한인사회와도 유대관계를 돈독하게 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할테니 많은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제이모 기자>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