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교회의 2013년 표어
2. 이 표어를 설정한 이유
3. 2013년 교회의 특별한 계획
양문교회(김치문 목사)
1. 내가 너희를 아끼노라
(욘 4: 11)
2. 요나는 니느웨에 있는 12만여명의 죄인이 회개하고 돌아온 것을 싫어했다. 그런 요나에게 하나님께서는 “나는 니느웨에 있는 죄인들을 아낀다”고 하셨다. 하나님은 사람을 아끼신다. 우리 사람이 하나님의 마음을 다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람을 아끼신다.
어거스틴은 그래서... 말하기를 “나 한 사람이 이 땅에 있다 하여도 하나님은 나를 아끼시고 나 한 사람을 구원하시기 위해서도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실 것이라”고 했다.
하나님은 다니엘 같은 믿음이 있는 사람도 아끼시지만 죄인도 아끼고 사랑하신다. 새해에는 사람을 아끼는 하나님의 마음을 더 깊이 이해하고, 더 깊이 마음에 새기고, 사람을 사랑하는 해가 되기를 바란다.
뉴저지베다니교회(장동찬 목사)
1.“건강한 셀 교회 무장된 영적 군사”
2.하나님이 함께하심을 의심하지말고 감사와 함께 희생과 순종의 헌신을 결단하고 끊임없이 배우고 훈련하여 재 생산을 이루어내는 교회의 영적 군사로 믿음에 굳게 서자.
탈라하시한인연합감리교회(류승빈 목사)
1.믿음의 성장을 이루는 교회
2.시냇가에 심겨진 나무가 그 가지를 뻗으며 성장하는 것과 같이 말씀과 기도의 뿌리를 깊이 내리고, 전도의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하여 영적 발돋움을 이루는 2013년이 되기를 소망한다.
온누리교회(이정우 목사)
1.“십자가의 사랑으로 지역에 봉사하는 교회”
2.2013년도에 KCF(Korean Christian Fellowship, 가칭)을 계획하고 준비하고 있다. “KCF”는 Central Florida 에 있는 한인들에게 십자가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정립함을 통해 그리스도에 대해 알게 하고 (knowing about Jesus Christ), 그리스도를 알게 하여 (know Jesus Christ) 영적으로 갈급하고 방황하는 한인들을 empowerment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웃을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하신 예수님의 말씀에 대한 작은 실천이 2013년 온누리교회의 작은 목표이다.
남부플로리다한인연합감리교회
(장찬영 목사)
1.“십자가의 사랑으로 지역에 봉사하는 교회”
탬파한인침례교회(정형남 목사)
1. 거룩한 꿈을 품어라
2. 본 교회는 플로리다 탬파지역에 최초로 세워진 한인교회로서 올 해 창립 40주년을 맞이한다. 탬파지역에 있는 여러 교회들과의 협력을 통해서 모두 건강한 교회로 성장해 나가는 일에 쓰임받는 것을 하나님께서 주신 장자 교회의 사명으로 여기고 있다. 장자교회의 사명을 감당하는 것이 거룩한 꿈을 이루는 것으로 여기고, 이 꿈을 이루고자하는 마음으로 올 해 표어를 “거룩한 꿈을 품어라”고 정하게 되었다.
GA
베다니장로교회(최병호 목사)
1. 모든 민족의 제자화
2. 예수님의 지상 최후의 명령이며 교회의 존재 이유가 모든 민족을 예수님의 제자로 만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교인은 많으나 헌신된 제자가 없는 이 때에 예수님의 제자를 만들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도록 만들기 위함입니다.
3. 영어권과 젊은이들을 위한 비전센터를 건축할 예정입니다.
새생명교회(유영익 목사)
1. '그를 알고 그를 전하자' (그=예수 그리스도)
2. 2012년 표어는 '여호와를 힘써 알자'였는데 성부 하나님을 힘써 알자는 것이 작년
표어였다면, 올해는 성자 예수 그리스도를 가슴으로 알아가고 그 분을 전하는 해가 되자는 뜻에서 정했습니다.
3. 성경 1독을 하자. 완독을 해보겠다고 결심한 교인은 게시판에 붙여놓은 헌신자 명단에
이름을 기록해 달라고 했는데 현재(1월6일) 120명 이상이 서명했습니다. 부모들 중에는
청소년 자녀들도 함께 성경을 읽겠다는 운동이 일어나고 있어서 기쁩니다.
아틀란타 제자교회(김성회 목사)
1. 성령으로 충만한 교회(행 1:5)
2. 성령 충만이 없으면 우리는 바로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지배를 받아 그의
능력으로 채워지고, 그의 인격과 성품을 드러내며 살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서는
성령충만의 필요를 느끼고, 하나님 앞에서 정결하며, 말씀해 의지해 순종해야 할
것입니다.
선한목자침례교회(전단열 목사)
1.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자. (로마서 5장 2절)
2. 하나님의 자녀됨의 특권과 책임을 아는 삶을 살아가도록
3. QT로 시작하는 하루, 사순절 특별새벽기도, 여성사역 - 마더와이즈, 여성QT모임
베델믿음교회 (서성봉 목사)
1. 주제 성구 - 마6:33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2. 2012년 연말 특새를 앞두고 주님이 주셨던 메시지의 핵심이었는데, 모든 성도들이 모든 것을 더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길 원하지만, 정작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의 우선 순위가 바뀌어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모든 것에 하나님을 우선하는 믿음, 신앙이 회복되는 한 해가 되는 것에 집중하는 교회와 성도가 되자는 마음으로 정했습니다.
3. 양육과 훈련이 정착되는 해가 되고, 셀 모임이 더욱더 풍성한 모임이 되길 기대하고, 현재 오후 1:30 예배를 드리고 있는데 오전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길이 열리길 소망하고 있습니다.
실로암교회(신윤일 목사)
1. 믿음, 회복, 사명
2. 지난 해는 '아름답게 삽시다(아삽!)'을 외쳤는데, 올해는 '축복하며 삽시다(축삽)'을 외치고 있습니다. 사명을 감당할 때 진정한 회복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3. 교회 건축으로 약 6년간 지속해오던 무료 여름성경학교를 중단했는데, 올해는 다시
2~3만불 규모의 무료 여름성경학교를 개최함으로써 힘들고 어려운 가정의 자녀를 위해
성도들께서 헌신할 계획입니다.
훼이스교회(조성일 목사)
1. 믿음으로 사는 교회(롬 1: 17 )
2, 교회 이름에 걸맞게 살기 위해서입니다. 주제 찬송은 384장으로 "믿음으로 사는 자는
하늘 위로 받겠네" 입니다.
한마음장로교회(백성봉 목사)
1. 언덕 위의 교회를 꿈꾸는 신앙의 공동체
2. 마 5:14-16 말씀을 근거로 하며, 교회사적으로는 16세기 타락하고 부패한 중세
로마교회가 언덕 아래의 교회였을 때 종교개혁자들이 성경 진리의 말씀을 가지고 언덕
위의 교회를 세우고자 했던 것과 같이, 17세기 영국국교회(성공회)가 타락하고 부패했던
상황에서 말씀대로 바른 성경적 교리와 바른 성경적 신학에 근거한 신앙생활을 하고자
뉴잉글랜드로 와서 언덕 위의 도시를 세우고자 했던 것처럼, 오늘날 교회가 세상으로부터 지탄을 받고 세상이 교회를 걱정하는 현실에서 언덕 위의 교회, 곧 진리의 빛와 복음의 빛을 전하고, 이를 따라 사는 착한 행실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를 바랍니다.
슈가로프한인교회(최봉수 목사)
1.“하나님이 나를 위하여, 내가 하나님을 위하여!”(시편 50:15)
2.슈가로프 한인교회 모든 교우님들이 하나님께 받은 큰 은혜에 감사하며, 은혜 받은 자로서 하나님을 위해 할 일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한 해를 살아가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제일장로교회(서삼정 목사)
1.“웃음이 가득한 교회” (시 126:2)
2.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축복하실 것을 기대하니 자연히 하나님께서 우리를 웃게 하실 것을 믿고 웃음이 가득한 교회로 표어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3. 서삼정 목사는 중남미 현지인 400여명 선교대회(1월), 아프리카 선교사 수련회(6월), 중국 삼자교회 지도자 수련회 (9월)를 인도하며, 교회는 청년 중남미 선교(7월), EM(영어권) 청년 일본 선교(7-8월), 유스 그룹 국내선교(8월)를 합니다. 아동부는 5월 왕의 어린이 초청잔치가 있습니다.
주님과동행하는교회(유에녹 목사)
1.“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제자되어 세계 선교하는 교회가 되자"(마 28장 19-2)
2. 2000명 선교사 파송의 비젼을 갖고 그날이 올때까지 열심히 달려가고자 합니다.
3. 주님의 제자되기 훈련의 시작을 위한 첫 걸음으로 제 1회 전인적 치유 수련회를 1월 26일(토)에 개최합니다. 이번 전인적 치유 수양회를 시작으로 양육반, 중보기도학교, 제자반, 리더수양회, 군사반, 세계 비젼 선교학교, 재생산반으로 구성된 "제자대학"의 과정이 준비되어 있으며, 새벽, 수요, 금요, 주일예배 이외에 제자대학의 준비 일환으로 월, 화, 목 저녁 9시에 기도회를 합니다.
지구촌교회(권석균 목사)
1.“한 영혼을 주님께”(막1:38)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2.전도하러 세상에 오셨다는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을 주님께 인도하자는 취지로 표어를 삼았습니다.
쟌스크릭한인교회(이승훈 목사)
1.“구원받는 사람이 날마다 더하는 교회”(사도행전 2:47)
2. 성경을 보면 이 목표를 위해 초대교회의 모습, 특징이 그랬습니다. 모세도, 엘리야도, 바울도 하나님의 사람들은 무릎으로 승부하였습니다. 2013년 우리 모두 무릎으로 승부하여 하나님이 준비하신 복음의 역사를 행하시는 일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크로스로드교회(문성은 목사)
1.“주님이 목자 되신 삶!”
2. 양의 특징 중에 하나는 늘 떼로, Group으로 다닌다고 합니다. 혼자 있는 양은 잃어버린 양입니다. 그래서 올 한해 우리 성도님들이 서로 함께 모여서 예배드리고, 교제하는 것을 기뻐하는 성도가 되려고 합니다.
연합장로교회(정인수 목사)
1.“섬김의 선교로 나아가는 교회(막 10:45)”
2. 말씀을 토대로 지역사회를 섬기고, 소외된 사람을 섬기고, 장애우와 독거노인, 난민선교에 앞장서는 교회. 지역, 공립학교들과 관계맺는 학원 네트웍선교, 유학생들을 예수제자로 삼는 캠퍼스 선교. 또한 귀넷카운티 다인종들에게 다가가는 선교. 여호수아 비전센터를 세워나가는 해로 삼았습니다.
예수소망교회(박대웅 목사)
1.“예수님이 함께 하시는 행복한 목장, 부흥하는 교회”(마18:20)
2. 표어 말씀은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마18:20)입니다. 올해에는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시겠다는 언약(사41:10)을 메시지로 받았습니다. 특히 공동체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강조하며 공동체 의식을 키워나가고자 합니다. 목장은 가정교회로서 지역교회의 기본이 되므로 모든 성도들이 목장에 든든히 소속되어 목자와 목원들로부터 섬김과 나눔을 받게 하여 영적 성장과 교회의 부흥을 가져오게 하고자 합니다.
3. 이 사역을 위해 목자부부의 훈련과 그분들의 리더십을 세워주고 함께 서로의 사역을 위해 기도하는 모임을 규칙적으로 갖고자 합니다. 또한 선교에 대한 훈련과 사명을 교육하고 단기선교팀을 일찍 구성하여 충분한 훈련을 갖고자 합니다. 그리고 목장별 골든벨 성경퀴즈대회와 찬양대회, 가을음악회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훼이트빌제일침례교회(김상민 목사)

1. 더불어 성장해 가는 교회(엡 4:15)

2. 극단이기주의와 양극화된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이 때에 어린아이와 같은 신앙을 벗어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말씀 안에서 믿음을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믿음의 성장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과 더불어 그리고 주 안에서 형제 된 우리 모두가 더불어 성장하는 것입니다. 말씀 그리고 기도의 거룩한 자리에서 주님과 더불어 성장해 가는 한 해가 되길 갈망합니다.

PA
챌튼햄 장로교회(최정권 목사)
1.“열매 맺는 신앙생활”(요15:5)
새한장로교회(고택원 목사)
1.“예수의 성품을 닮아가고, 예수의 인격으로 성장하자”(빌2:5)
필라한인연합교회(조진모 목사)
1.“복음의 능력으로 그리스도의 계절을....”
두나미스감리교회(민경용 목사)
1.“다음 세대를 세워가는 교회”
낙원장로교회(최형관 목사)
1.“예수의 증인이 되리라(행1:8)”
개혁장로교회(장덕상 목사)
1.“인격과 가정과 세상을 새롭게 하는 은혜와 사랑의 공동체”
초대교회(이응도 목사)
1.“예수, 우리의 이웃”(막1:38)
2.우리와 함께 사신 예수님처럼 우리도 세상과 이웃이 되자.
영생장로교회(이용걸 목사)
1.“바른 예배를 드리자”(민28:1~8)
2.바른 마음과 바른 몸가짐으로 하나님께 산제사를 드리자
필라안디옥교회(호성기 목사)
1.“사랑하는 자여! 일어나서 함께 가자!(아2:10)
2.사랑하면 함께 갈 수 있다. 그 길이 비록 힘들고, 어렵고 멀다 해도 사랑하기 때문에 기쁨으로 함께 갈 수 있는 것이다.
NY
한인동산장로교회(이풍삼 목사)
1.“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창 12:2)
2.지금 같이 물질 문명이 발달한 적이 없다. 그 속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늘 가는 순례자라면서 세상 것이 부러워 살아 계신 하나님께 “세상” 복을 달라고 떼를 너무 자주 쓰고 있다. 예수 믿는 것 자체가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큰 복인데 말이다. 우리 자신이 복덩어리인 것을 깨닫고 우리 때문에 세상에 복 받는 자들이 많이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표어를 정했다.
뉴욕새생명장로교회(허윤준 목사)
1.“네 장막터를 넓혀라(사 54:2, 학 1:8)”
2.2013년, 하나님께서 비젼을 주셔서 믿음으로 성전건축을 출발한다. 성도들이 하나님의 크신 기적을 보게 될 것이며, 성도들의 삶의 영역과 생업의 장에도 지경이 넓어지는 은혜와 축복이 넘칠 줄 믿으며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새가나안교회(이병홍 목사)
1.“제자의 사명을 다하는 교회”(고전1:10)
2.같은 말, 같은 마음, 같은 뜻, 같은 열매를 맺는 예수님의 제자의 사명을 다하는 교회가 되고자 기도하며 나아가기를 소망한다.
뉴욕 성가교회(강성식 목사)
1.“주님을 따르는 교회”(마 16:24)
1.2013년 표어: 아름다운 것을 지키는 교회(딤후 1:14)
2. 1.좋은 믿음을 지키는 성도 2.변함없는 소망을 가지는 성도 3.사랑의 수고를 실천하는 성도되기 위해
목양장로교회(송병기 목사)
1.“성경적 교회로 돌아가자”
2.사명은 섬기는 교회, 선교하는 교회 하늘복 넘치는 교회. 목표는 성령충만, 기도충만, 말씀충만.
뉴욕샘물교회(현영갑 목사)
1.“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한 뜻을 이루자.”(롬12:2)
2.말씀과 기도로 최선을 다하여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며 온전한 뜻을 이루어 나아가는 교회가 되자는 바람이다.
뉴욕비전교회(김연규 목사)
1.“예수께 받은 사명을 다하자”(행 20:24)
2.뉴욕비전교회의 지표는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자'이다. 비전선언문은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자'(호6:3, 살전2:4)
예수께 받은 사명을 다하는 것은 땅끝까지 이르러 예수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는 삶을 사는 것이기에 이 사명을 위해 열심을 내어 살것을 다짐하는 표어이다.
뉴욕리빙스톤교회(유상렬 목사)
1.“생활의 전도화”
2.신자들의 신앙생활은 삶에서의 전도가 생활화되어 나아가는 교회 되길 바란다.
뉴욕소망장로교회(장경혜 목사)
1.좋은 소식을 전하자. (롬 10:13-15)
우리사랑의교회(박종윤 목사)
1.“하나님의 일을 하는 교회”
2.“평신도를 동역자 삼는 교회, 끊임없이 갱신하는 교회, 다음세대를 준비하는 교회, 역동적인 예배에 전임하는 교회, 이민 가족을 치료하는 교회”
NJ
새언약교회(김종국 목사)
1.“오순절 성령의 충만함이 넘치는 교회”(행 2:4)
2.기사와 표적이 나타나는 교회, 함께 나누는 교회, 모이기에 힘쓰는 교회, 마음을 열어 친교하는 교회, 하나을 찬양하는 교회, 주변 이웃들에게 칭송 받는 교회, 구원받는 사람들이 날마다 더하는 교회의 모습들을 지향한다.
어린양 개혁장로교회(유승례 목사)
1.“서로 섬기는 공동체”
2.2세, 3세들의 섬김의 공동체, 어두운 구석을 섬기고, 밝히며 주님의 뜻을 이루가는교회로 나가고자 한다.
뉴저지 섬김과나눔의교회(서민호 목사)
1.“감동이 있는 교회, 나눔이 있는 교회, 꿈이 있는교회”(약 2:17)
2.야고보서 2:17의 “행함이 없는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주님이 주시는 믿음을 실천하는 교회를 소망하여 지었다.
뉴저지 우리교회(오종민 목사)
1.“믿음의 기적을 경험하는 해”
2.최선을 다하는 예배와 기도의 열심으로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기를 소원한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