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이 불법 이민자 부모와 격리 수용된 미성년자들을 돌봐온 한 대형교회에 5만 달러를 기부했다고 27일 지역지 '댈러스 모닝포스트'가 보도했다. 이방카의 도움을 받은 교회는 텍사스 주 플라노의 초대형 교회인 프레스턴 우드 침례교회이다.


프레스턴 우드 교회의 잭 그레이엄 목사는 이 신문에 최근 격리 수용된 아동들을 돌보려고 노력한다는 내용의 글을 트위터에 올리자 이방카가 먼저 접촉해왔다고 전했다. 이방카는 이후 트럼프 대통령이 격리 수용 규정을 폐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기 며칠 전에 이 교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그레이엄 목사는 CBN 뉴스와 인터뷰에서 “지난해 이방카와 여러 차례 만날 기회가 있었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 대한 그의 걱정과 친절함에 감명받았다”면서 “따라서 이방카가 이들 가족을 돕길 원하는 게 그리 놀랄 일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그레이엄 목사는 또 앞으로 다른 교회 지도자들과 함께 남쪽 국경의 이주민 수용소를 방문해 구금된 아동들을 위한 행사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방카가 이 교회에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자 성 소수자(LGBT)를 옹호하는 사람들로부터 반발이 일었다고 의회전문지 더 힐은 전했다.


프레스턴 우드 교회는 동성애를 '성 정체성 혼란'으로 규정하고 강력히 반대해왔다.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