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하이패밀리, 사모세미나 개최

“국내 이주민 자립형 가정 사역의 적임자는 사모”

국민일보 | 등록일 2018년07월06일 21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하이패밀리가 7월 2일 개최한 사모 세미나에서 전국에서 모인 사모들이 손을 잡고 프로그램에 다함께 참여하였다.

 

가정사역단체 하이패밀리(공동대표 송길원·김향숙)는 지난 7월 2일 경기도 양평 도장리 본부에서 ‘자립형 가정사역과 사모 역할’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모가 각 교회에서 성도의 가정을 돌보는 사역자의 역할을 하도록 마련된 자리다. 전국에서 모인 100여명의 사모들이 참여했다.

 

김향숙 공동대표는 “사모가 건강해야 목회자 가정이 건강하고 교회가 건강하다”면서 “이 문제는 사모들의 포지션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영원한 과제로 남을 수밖에 없다. 현재 한국교회에서 사모는 목회자, 부교역자, 여전도회장도 아니고 평신도도 아닌 애매한 위치에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성도들의 가정이 위기를 겪고 있다”며 “일 년에 한 두번 행사에 그치는 외부 강사에 의존한 가정사혁은 한계가 있다. 자립형 가정 사역의 적임자는 사모”라고 강조했다.

 

자립형 가정사역의 성공적 모델인 인천 하나비전교회 김명옥 사모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선택교실에선 사춘기 부모교실과 부부행복학교, 아내행복교실, 영유아 부모교실, 가족힐링캠프 등 8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교계 미주 한국 세계 선교

현재곡

포토뉴스

화제인물

DONATION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