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조지아 센트럴 대학교 황진기 교수, (우) 김영무 교수

북미신학교연합(ATS)의 정회원 신학교인 조지아센추럴대학교(GCU) 신대원은 한인 목회자들과 사역자들의 “신학적 분별력”과 “초문화적 역량,” “제자도,” “사역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배움과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GCU신대원은 2018-2019 새학년도를 시작하며 오는 10 29일부터 2주에 걸쳐 목회학 박사과정 집중세미나를 연다.

애틀랜타캠퍼스에서 열릴 이번 세미나는 첫째 주간(10 29-11 2)에는 풀러 한인목회학박사원 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GCU신대원 학장겸 신약학 교수인 황진기 박사가 “교회사역의 성경신학적 기초”(Biblical Theology of Church Ministry in Context)라는 코스웍 세미나(3학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에서는 교회의 본질(정체성과 사명)과 교회사역, 사역 리더십의 원리들을 성경신학과 다양한 해석방법들을 통해 규명하고 현대의 다양한 목회적, 사역적 상황들에 대응하는 적용 방안도 함께 모색해보게 된다.

둘째 주간(11 5-9)에는 남아공에서 20년간 선교에 힘쓰다가 가을학기부터 GCU신대원의 선교학 교수로 부임한 김영무 박사가 “다문화적 상황에서의 교회 모델과 사역적 접근방법”(Changing Churches and Communities in a Multicultural World)이라는 코스웍 세미나(3학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는 Modern시대에서 Post-modern 시대로의 급속한 사회 변화에 따른 다양한 문화적 상황 속에서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지역사회 속에서 이 복음을 구현하기 위해 어떤 새로운 모습의 교회들이 출현하게 되었는지를 살피고, 이 교회들의 형태와 특징을 상호비교분석, 평가하고, 이미 도래한 4차 산업시대에 대안적인 교회 모델과 사역적 접근방법은 어떠해야 할 것인지를 심도있게 살펴보게 된다.

목회학 박사(D.Min.) 학위과정으로 참여하기 원하면 본 과정에 정식 입학하여 가을학기 집중세미나를 등록 수강하면 된다. 학위과정은 코스웍 27학점, 학위논문 9학점, 36학점으로 구성되고 코스웍 과목은 5일간 집중세미나 방식을 진행되거나 10주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가을학기에 학위과정으로 입학하여 등록 수강하는 경우, 코스웍 세미나 수업료(tuition) 30% 감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M. Div를 마친 목회자나 사역자 중에서 학위와 상관없이 이번 가을 집중세미나에 참여하기 원하면 비학위 청강학생으로 등록하여 집중세미나를 들을 수 있다.

목회학 박사과정 입학자격 및 절차, 등록, 청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CU웹사이트(www.gcuniv.ed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770-279-0507, 1-770-220-7905; 이메일: admissions@gcuniv.edu, emlee@gcuniv.edu)

저작권자 © 크리스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